본문 바로가기

방문 또는 사용기

2018.04.16. 대구 달서구 죽전사거리 근처 한식당 앞산연가

대구에 있는 식당들 중에 손님들에게 소개해 드릴만한 곳이 몇군데 있지만 그 중에 죽전사거리 근처의 한식당인 앞산연가(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587. 053-557-1200)를 소개해 드립니다. 

다만 저는 앞산연가 본점(대구 달서구 앞산순환로 193. 053-654-2885)는 가보지 못해 그 차이는 모르지만 서비스는 비슷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식사시간엔 주차장이 꽉 차고 인도와 차도 갓길 주차로에도 차로 다 차고 홀도 식객들로 꽉 차는 것만 보아도 음식점으로서의 기본을 잘 하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메뉴와 가격 등의 정보가 나와있는 웹페이지가 있어 그 페이지를 올려드리지만 사정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차림 뉴가 많은데, 메뉴가 많은 곳은 맛이 별로라고 느끼시는 분이 많으시지만 이 식당은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앞산연가 죽전점 정보(차림메뉴와 가격 등)


저희 부부 둘은 돌솥법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돌솥밥에 눌러붙은 누룽지에 부어 나중에 긁어 먹을 수 있도록 숭늉이 들은 주전자를 먼저 주셨습니다.


1인분에 8천원의 식비로 먹을 수 있었는데 반찬도 먹을만 했고 블로그에 올린다고 마음먹고 찍은 것이 아니라 "잡채/홀의 규모/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주차장의 모습"도 빠졌습니다. 그렇지만 식당 본연의 서비스에 기분 좋은 점심을 했습니다. 국자가 담겨있는 그릇엔 멸치다시 국물에 도토리묵채와 유부채를 담아놓아 나누어 먹기에 좋았습니다. 이직 돌솥밥은 나오지 얺은 상태입니다.


얼마후, 돌솥밥이 나와 마련되어 있던 종지 그릇에 밥을 덜어놓고 숭늉을 돌솥에 부어 나무뚜껑을 덮고 덜어낸 밥과 각종채소와 된장찌개를 건더기와 같이 대접에 담아 비빈 모습입니다.


대구 달서구에 오셔서 적당한 한식당을 찾으신다면 앞산연가를 추천해 드립니다.